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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주)스카이패스텔레콤(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의무,책임사항,이용조건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이나 첨부된 부칙에 따라 적용되며,전자거래기본법,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등 관계법령 규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시하고, 이에 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조②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④ 홈페이지 내에 새로운 서비스는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 됩니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를 의미한다.
- ID(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생성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하나의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이용가능하다
-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하나의 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이용가능하다
- 계정번호(USERNAME):회사 임의로 부여하는 스마트폰인터넷전화(Mvoip) 번호
- 계정비밀번호: 계정번호에 종속되는 비밀번호이며,회사가 부여한 영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도메인 : 회사가 부여하는 고유한 인터넷 주소을 의미한다.
- CID번호 : 발신번호를 의미한다.
- 게시물 : 회사의 공지사항이나 웹페이지에 이루어진 정보나 자료를 의미한다.
- 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및 각종 서비스
- 서비스 중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3조①항에서 정의한 것 이외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4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회사”의 회원가입을 하고자하는 사람은 약관에 동의해야 회원으로 인정됩니다.
① 이용계약 체결시 신청서의 약관에 대한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발급된ID,비밀번호,계정번호,계정비밀번호등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1차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기존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회원은 본인의 이용 계약을 취소(계약해지) 함으로써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⑤ 기존 회원이 탈퇴 요청시 체납 요금이 없는한, 접수일로부터 1년 이내에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제5조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계정번호,계정비밀번호)
① 회원은 아이디,비밀번호,계정번호,계정비밀번호에 관하여 관리책임이 있다.
② 회원은 아이디,비밀번호,계정번호,계정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되며,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③ 회원의 아이디,비밀번호,계정번호,비밀번호를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한다.

제6조(이용신청의 승낙)
① 이용 신청은 “회사”에서 정한 서비스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한다.
②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7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자격 상실 이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정보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제9조 (회원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가 이용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 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 회사 및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 및 제휴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 정보가 제공 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하거나 이를 다른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변경사항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긴급/비상전화(범죄신고,구조요청 등)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변경 및 중단될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책임)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시의 결과,손실,법적 구속력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단말기의 하드웨어 차이,펌웨어 업데이트, 단말기OS버젼등 으로 인하여 ,어플리케이션 과 단말기의 비정상적인 작동으로 발생한 문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제11조(서비스의 이용,변경,중지)
① 회사가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금액을 결제하여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 회사의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였을 경우
-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구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변경 될 수 있고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은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정해진다.
①. 전화걸기,받기
②. VoIP 부가서비스
③. 제휴 컨텐츠
④. SMS,MMS
⑤.그 외 기타 서비스

제13조(통화기록 보관 및 내용)
통화기록 열람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계약한 당사자이거나 제3자 경우 그 권한을 위임 받은 사람이 증명되야만 열람이 가능하다
① 회사는 통화기록의 보관은 1년으로 한다.
②회사는 이용 고객의 통화 내용이나 통화 기록 내용을 감시하거나 도청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통화량이나 사용 분수등 통계 자료로 활용 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정보 및 광고)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어플리케이션 화면이나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SMS 등의 방법으로 정보 및 광고를 안내할 수 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안내된 광고나 정보등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후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게시물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물이 아래 각 호에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
- 저작권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판단으로 부적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홍보용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 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회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회사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3장 요금

제 17 조 (요금의 종류 및 사용 기한)
회사의 사전 공지에 의해 서비스 상품 종류를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종류 및 사용기한은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별도 요금표를 통해 공지합니다.
① 회사가 요금제를 정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는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셔야 사용 가능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때 발생하는 부가사용료,기본료,계정발급비,이용요금등 해당 항목의 청구는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다른 방법에 의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요금:스카이패스 가입자간 무료통화 이외에 통화요금
- 기본료: 회사에서 별도로 정한 기본료
- 부가사용료: 월정액제 서비스 비용
- 계정발급비: 회원이 무료통화 또는 유료통화가 가능한 계정번호 및 비밀번호의 발급/변경 요청시에 회사가 청구하는 소멸성 금액(4,500원 / 계정번호 1개)
- 계정발급비가 면제된 회원이 계정발급일로부터 4개월 이내 해지시 해당 계정 발급비 4,500원이 일시 청구됩니다.
- 위약금:서비스중 의무사용기간이 있는 서비스를 사용중 기간이내 해지시 발생하는 금액.
- 포트유지비용: 개통후 익월부터 일부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포트 유지비용.(예:28조② 참조)
단 (직권)해지한 회원이 재가입시 계정발급비는 추가로 발생합니다
③서비스의 사용기한은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별도 공지합니다.

제 18 조 (요금의 변경 및 청구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요금 변경 사유가 발생할 시, 최소한 7일 전에 서비스 중인 해당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6개월간 청구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포트유지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단 기본료 납부하는 회원은 제외)

제 19 조 (이용 시간의 산정)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발신측과 착신측이 통신할 수 있는 상태가 된 때로부터 발신자가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종료버튼을 정확히 눌러 서버가 종료신호를 인식한 때로 합니다.
② 본 조①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대측의 단말기에 자동응답장치, 착신전화, PC, FAX, 등이 설치되어 응답이 있었던 때에는 통화가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제 20 조 (이의 신청)
① 이용 고객이 이용요금에 이의가 있을 경우 지불 청구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①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 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 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간 내에 이의 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 기한을 명시하여 이의 신청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규정에 의한 조사 결과에 따라 과불 또는 오불이 인정될 경우 그 요금이 이미 지불된 때에는 과불 또는 오불 된 요금의 반환을 7일 이내에 처리합니다.
단 요금이 아직 지불되지 않은 때에는 지불 기한을 다시 정하여 청구서를 재발송합니다.

제4장 이용 고객 보호

제 21 조 (이용 고객 보호)
회사의 기타 제반사항 변경,과금단위통보,접속번호변경,폐업시 회사는 우편,전화,
이메일,SMS문자등 다양한 방법으로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용자에게 적용시점 7일 전에 통보한다.
①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불편 및 민원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이용 고객 지원 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④ 이용 고객 지원 센터는 이용 고객의 제반 불편 사항을 접수, 기록, 관리하여 일정한 기간 내에 발생한 문제 사항에 대하여 그 처리 결과를 통지합니다.

제 22 조 (환불)
① 결제한 청구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오불 과금은 제 20조에 의거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 명의 은행계좌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회원 은행계좌로 환불 처리되며,환불 금액은 제3자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③ 계정발급비의 환불은 제 25조 ①항에 근거한 방법으로 통지되기전에 요청시 가능합니다.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3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4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신청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휴대번호나 이메일주소 변경시 회사에 미통보 행위
-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의 체납 행위
-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하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유해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공지한 사항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변경한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약관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직권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 하여야 합니다.

제25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휴대폰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회원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7조(회원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8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탈퇴 계약해지시 계정에 대한 정보는 복구 불가능하며, 재사용 요청시 새로운 계정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① 회원이 탈퇴 또는 계약해지 하고자 할 경우에는 "커뮤니티, 자주하는 질문, 가입신청및탈퇴"에 공지된 회사가 정한 탈퇴 양식으로 회사에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제 4조 ⑤항 참조)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 정지(보류)를 요청하는 경우 매월 포트 유지비 2,000원이 부과되며, 정지(보류)기간이 3개월 이상 지속시 회사에 재연장 여부를 통보해야 하며 미통보시 상호 이익을 위하여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 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가입후 3개월 동안 기본료를 결제했더라도 "유료통화 서비스 이용후 청구 내역이 없는 회원"은 상호 이익을 위하여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 시킬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③ 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9조(양도 금지)
회원은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30조(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1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계정에서 일정 기간동안 사용내역이 없는 계정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32조(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계약에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결정은 "회사"가 정한 소재지 관할 지방법원의 결정에 따르기로 한다.

.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12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04월23일부터 제4조, 제7조, 제9조, 제17조, 제28조를 수정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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